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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64번째 #독서기록 #북리뷰 #추천도서
#무기가되는스토리 #브랜딩
[3,000개 기업을 구원한 책] 이라는 책 표지가 인상적 입니다.
웹사이트가 예쁘다고 물건이 팔리지는 않는다.
물건을 팔아주는 것은 '말'이다.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고객의 생존과 번창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전개해야 한다.
훌륭한 이야기는 모두 '생존'에 관한 것이다.
브랜드 전략의 핵심은 반복해서 말할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마음에 와닿는 메시지를 만드는 것이다.
그래야 브랜드가 대중의 인식에 각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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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브랜드 7단계 공식☆
1.캐릭터 :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2.난관에 직면한다 :
기업은 외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팔려고 하나, 고객은 내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사간다. 스토리 속에서 주인공은 외적,내적,철학적 난관에 직면한다.
3.가이드를 만난다 :
고객은 또 다른 주인공을 찾지 않는다. 고객은 가이드를 찾고 있다.
4.계획을 제시한다.
고객은 계획을 가진 가이드를 신뢰한다.
5.행동을 촉구한다.
행동하라고 자극하지 않으면 고객은 행동에 나서지 않는다.
6.실패를 피하도록 도와준다.
모든 인간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려 노력 중이다.
7.성공으로 끝맺는다.
우리 브랜드가 저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직접 말해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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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고객을 주인공으로 설정하라.
브랜드는 가이드다.]
프로는 고객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하고, 비용을 감당하고, 브랜드를 키운다.
고객들은 오늘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지라도 내일 다시 필요해질지도 모른다.
고객들이 제품을 필요로 하는 바로 그날에 당신이 누구이고 무얼 갖고 있고 어떻게 연락하면 되는지 기억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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