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blog.kakaocdn.net/dn/daWyUR/btr0HRJp3Gt/NTpqWXF90Klk3opEd7hAX1/img.jpg)
글쓰기 스킬로 연수입 10배 올린 어느 현직 마케터의 실전 테크닉 33가지 #마케터의문장
요즘 유일하게 보는 드라마가 JTBC #대행사 이다.
드라마에서 보면 마케팅 회사의 업무들이 나온다.
그동안 읽은 마케팅 책들 내용과 카피 문구들이 드라마에 나와 재밌게 볼 수 있었다.
이 책 마케터의 문장은 쉽고 재밌게 읽혔고
뼈때리는 문구들이 순간 얼굴을 붉어지게 한다.
글을 쓸때 자기만족을 위한 글쓰기가 아니라
'읽는 사람'을 항상 사고의 중심에 두는 글쓰기가 마케팅 관점의 글쓰기다.
독서기록 한다고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읽는 사람은 고려하지 않고 자기만족으로 블로그를 쓰고 있으면서 조회수를 의식한단 말인가 .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11.gif)
![](https://blog.kakaocdn.net/dn/vXHX9/btr0NILr6FO/c6CxtusiSoMMKu92kBDLR0/img.jpg)
https://link.coupang.com/a/QopkA
마케터의 문장:글쓰기 스킬로 연수입 10배 올린 어느 현직 마케터의 실전 테크닉 33
COUPANG
www.coupang.com
이 책에서 얻은 최고의 글쓰기 힌트는 '나는'을 '당신은'으로 바꿔보면 상대의 입장과 눈높이에서 글쓰기가 자연스럽게 된다는 것이다.
![](https://blog.kakaocdn.net/dn/yHye7/btr0NHMydmR/PSl6cZ0p4Rh7OnLoSLUgOK/img.jpg)
보통 영화나 연극은 '3막'으로 구성되어있다.
3막 구성은 '설정','대립','해결'로 이루어지며 각각의 비율이 1:2:1 이다.
감정적 이익을 자극하지 않으면 사람은 잘 움직이지 않는다.
why와 what에 80%를 투입하고 how에 20%를 투입하라.
목적과 타깃이 있는 글쓰기가 중요하다.
![](https://blog.kakaocdn.net/dn/b048KP/btr0RIEopRL/kKwFrll1ZoJJQFX74EbO0k/img.jpg)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