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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 소통, 성장을 만드는 글 기획법
어그로와 후킹이 넘치는 시대에 나만의 가치가 돋보이는 인사이트로 글 기획하는 법.
기억되는 글쓰기에서 콘셉트 설계,기획,수익화까지
개개인의 다채로운 색체가 돋보이는 #퍼스널브랜딩
#촉촉한마케터
이 책은 '힘들게 일하지 않아도 부가 쌓여가는 삶',
'경제적.시간적 자유'가 허상임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극히 현실적인 포지션의 책!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개인이 작성하는 글은 '단순한 소모성' 글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내 포지션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없이 유명인을 모방하면 안됩니다.
가치의 포지셔닝을 제대로 설정해야 합니다.
끌림의 포인트를 구현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브랜딩과 희소성
1.본인이 노출되는 시점에 대한 이해
2.들이미는 글쓰기로는 본인의 가치가 입증되지 않는다.
3.성공하는 글쓰기 공식은 존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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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목표는 '자판기'가 아니라 '사람'으로 인지되는 것 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이지요.
핵심을 놓치고 얕은 지식만을 주제로 한 글을 쓴다면 브랜딩은 절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미 세상에 수없이 많은 지식을 업로드하는 것은 자판기 포지션을 꾸준히 고수하는 행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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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좁게 특색 있게 시작하세요.
넓은 주제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순간 내가 지닌 전문성은 사라지고 흔하디흔한 리뷰어 중 하나가 됩니다.
좁은 범위를 다루는 콘텐츠는 소유욕을 불러일으킵니다.
리뷰형 콘텐츠의 방향은 '내 생각을 기록하는 사람'에서 부터 시작하여 '타인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에 대한 거부감은 메시지와 표현 방식의 거리감이 결정합니다.
단기 목표는 행동에만 집중하세요. 대신 장기적인 목표, 즉 최소 두세 달 이상을 바라보며 세우는 목표는 성과 기반으로 기획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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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반응 소통 성장을 만드는 글 기획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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