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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베스트셀러 《광고의 8원칙》그리고 《오케팅》저자
오두환님의 책 입니다. #광고의8원칙 #오케팅
책 표지부터 남다른 책인데 정가 18,000원인 책을
본인이 직접 대한출판사를 차려 13,000원에 판매하네요, 5,000원은 독자에 대한 투자 입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선한영향력을 행사하길 바라는 작가님의 대의가 있네요.
#굿닥터네트웍스 를 통해 전국 20여 개 보육원에 있는 1,000여 명의 아이들을 돕게 계시는 작가님 이십니다.
😇🥰🤔
400페이지의 책인데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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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팅 이란 ? 0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 순환의 0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읽으면서도 솔직히 어색했는데 더 와닿은 의미는 바로 <생계형 마케팅>이었습니다. #생계형마케팅
작가님의 개인적인 경험담 속에 마케팅 원칙들이 녹아 있습니다.
하나 하나의 경험을 오케팅 6편 15계의 원칙과 대입해서 알려주는데 읽으면서 정리도 잘되고 제 경험도 떠올리게 하더라구요.
그리고 광고 마케팅 전문가답게 글이 쏙쏙 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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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망이 없는 사람은 없다.
욕망이 있지만 모르는 사람, 욕망을 알지만 감추는 사람, 욕망을 알고 드러내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재미있게도 그 욕망이 마케팅의 시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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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하 원룸 세입자, 건물주가 되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 구성
(문제를 모르면 답도 찾을 수 없다. 필사적으로 찾아야 한다.)
1.집의 위치나 금액 등 구체적으로 어떤 집을 목표로 하는가?
2.매월 얼마를 벌고, 얼마를 쓰고, 얼마를 모아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가?
3.이 목표를 빨리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가?
4,초기 자본은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
5.나의 어떤 능력을 발휘해야 목표를 더 빨리 이룰 수 있을까?
(끊임없이 답변하라, 물어볼 것을 찾을 수 없을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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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계 보물 - '보물이자 목표는 마게팅의 연료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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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식량에 대한 부문이 가장 와닿는다.
당신이 잘하는 4가지 먹고살기에 필요한 기술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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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식량별로 경쟁 보물선을 선정하고 , 등급을 나누라.
1~5등급으로 나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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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8 원칙》
1.바라보게 하라.
2.다가오게 하라.
3.생각하게 하라.
4.필요하게 하라.
5.소망하게 하라.
6.구매하게 하라.
7.만족하게 하라.
8.전파하게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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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팅 6편 15계 점검》
1계에서는 보물선 항해의 대의를 찾아야 한다.
2계에서는 대의를 이루기 위한 세부적인 목표를 세워야 한다.
3계에서는 보물선에 옳은 이름을 지어야 한다.
4계에서는 보물선의 식량을 정해야 한다.
5계에서는 식량들의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해야 한다.
6계에서는 내 보물선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 보물선을 선정해야한다.
7계에서는 공략할 무역선에 맞춰 전략을 세워야 한다.
8계에서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진입장벽을 만들어야 한다.
9계에서는 무역선들이 공감할 만한 시나리오를 3개 정도 준비해야 한다.
10계에서는 모든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슬로건을 만들어야 한다.
11계에서는 신녕화 과정을 통해 내실을 다져야 한다.
12계에서는 베타버전 테스트를 거치고,오케팅할지 로케팅할지 결정해야 한다.
13계에서는 광고의 8원칙을 지켜 제대로 광고해야 한다.
14계에서는 무역선의 불만을 듣고 해결해야 한다.
15계에서는 오케팅 1~15계를 점검하고 새로 시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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