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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0번째 #독서기록 #북리뷰 #추천도서 #좋아요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퍼널마케팅에 관한 책으로 이틀전 #마케팅 설계자 를 읽었습니다.
그 책은 읽는데 지루하고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
이 책 #비즈니스스테로이드 는 강력추천합니다.
핵심을 정확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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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확보의 불확실성은 사업가에게 매우 큰 스트레스 입니다.
이 책은 단계별 구성으로 사업을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트래픽,전환율을 올리는 과정을 알려줍니다.
사업의 성공의 여부는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능력에 달려있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안고 일을 해나가는 것은, 직원들의 에너지와 시간을 계속해서 갉아먹는 것과 같습니다.
결정권자는 문제의 원인을 최대한 빠르게 파악해 결단을 내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저는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답답할 때가 자주 있었습니다. 특히 주먹구구식 운영과 정에 호소하는 에너지 흡혈귀들과 일하다 보니 금방 번아웃에 빠지더라고요. 대충 일하는 성격이 아닌 ENTJ 성격이라 직장 상사의 무능과 꼰대에 대한 반발도 큽니다.
사업계획서를 들고 투자를 받으러 몇몇 사업가들을 만났을때 그 분들과 이야기 하면서 저의 부족함을 크게 깨달았습니다.
수준을 높여야 한다.
사업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다. 철저하게 준비하자!
사업을 하려면 공부 좀 하자!! 제~~~발!!
'사업은 리더의 역량에 따라 크기가 좌우된다.'
그때 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요.
직원이 보기에 한심한 사장은 되지말자.
헬스장 ,pt샵 말고 사업 같은 사업을 하자.
아직도 사업은 시작도 못 했고 경제적 자유는 남 이야기지만 사업을 보는 시야도 넓어지고 경제적 자신감은 올라가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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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회사가 진정으로 유능한 기업임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고객을 '도와주는'것입니다.
가치가 높은 고객을 끌어당기는 핵심은 기업이 가진 정보를 활용해 잠재 고객을 '도와주는 포지션'을 취하는 것입니다.
최적의 고객 전환율을 만들기 위한 거래 제안을 잘 구성했는지, 마케팅 과정에서 빠진 부분이나 스스로 부족했던 역량은 없었는지 등 회사의 전략 구조를 다시 살피고 개선하며 계속해서 본질에 집중해야 합니다.
돈에 치우친 의사결정을 하다 보면 근시안적인 판단에 빠지기 쉽습니다.
순간의 금전적 손실을 회피하는 데에만 집중하는 것은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에게 쓰는 비용을 아까워하며 장기적으로 브랜드 평판을 깍아내리는 행동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언제 어떻게 고객이 올지 예측하지 못하고, 고객이 올 수 있는 경로조차 구축하지 않은 상태로 사업을 하는 경영가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하염없이 기다리는 자세로 사업에 임하고 있다면, 앞으로 상황은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빌드업 테크닉
빌드업이란 고객이 당신에게 올 수 있는 '계단'을 만드는 행위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매출 성과는 런칭 이전 빌드업에서 90%이상이 결정된다."
고객이 구매 단계까지 올 수 있는 계단을 만들어주지 않으면 판매는 일어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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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단 콘텐츠 1: 잠재 고객의 관심을 유발하는 자료를 제작한다.
계단 콘텐츠 2: 한 차원 더 깊은 정보를 제공한다.
계단 콘텐츠 3: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시간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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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단 콘텐츠에 담아야 하는 핵심 요소
1.문제 제기로 시작하여 해결책을 제공한 후, 다시 새로운 문제 제기로 끝맺는다.
2.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심리적 유인책'을 심는다.
(권위,공감성,사회적 증거,희소성,호혜성)
3.입소문을 낼 수 있는 대상자와 협업하고 제휴 관계를 구축한다.
4.계단 콘텐츠의 전개와 런칭 후 판매는 각각 10일 이내의 기간에서 끝낸다.
(계단 콘텐츠 세 개의 발행은 7~10일이 최적의 전환율을 만드는 데 효과적,런칭 후 상품 판매하는 기간도 7일 이내로 한정하는 것이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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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구매 모드에 있지 않은 97%의 잠재 고객에게 접근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들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관심 유발=>교육=>진단=>행동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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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적인 고객을 찾기 위한 다섯 가지 질문
1.이상적인 고객은 무엇을 가장 열망하고 있는가?
(고객이 돈을 쓰는 이유는 수단을 구매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2.이상적인 고객은 매일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가?
3.이상적인 고객은 어디에서 시간을 보내는가?
4.이상적인 고객은 주로 어디에 정보를 얻는가?
5.이상적인 고객은 어떻게 하루를 보내는가?
고객은 풍부한 배경지식을 갖게 되면, 그를 구매 의사결정을 내리는 근거로 사용합니다.
이 단계가 되면 기업은 굳이 경쟁사와 가격을 가지고 경쟁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고객에게 정보가 더 많아질수록, 그들은 가격이 아닌 다른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구매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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